Kpet

본문 바로가기

열대어
비단잉어
금붕어
수초


비단잉어의 종류
비딘잉어의 개요
사육의 기초지식
비단잉어와 연못
비단잉어와 사육수
비단잉어 일상관리요령
비딘잉어의 먹이
비딘잉어의 번식
비딘잉어의 질병과 치료






■ 비단잉어의 종류

백사(白寫)


황사와 같이 보통잉어 계통으로 검은 바탕에 흰 얼룩무늬를 가진 수수한 느낌을 주는 비단잉어다. 흑과백, 두 색깔이 단순한 배합이어서 얼룩무늬의 좋고 나쁨은 물론이고, 백색과 흑색의 정도 또한 가장 좋은 것이 아니면 명품이라고 할 수 없고 황사 중에서 선별, 도태된 것이라고 한다. 본 품종 백사는 검은 바탕에 흰 얼룩무늬가 들어 있다는 반대의 생성과정이 보여 주듯이 검은 색의 얼룩무늬는 번개 모양으로 크게 머리리부분 부터 뻗어 있으며 물론 복부까지 감겨 있다. 황사와 같이 황금과의 교배로써 빛나는 잉어가 얻어진다. 황사인 경우의 황금사(黃金寫)에 대하여, 백사와 황사와의 교배로써 얻어진 것은 `은사(銀寫)`라고 불린다. 수수한 은과 같은 맛을 갖게 하는 품종이다. 또, `영사(影寫)`라 불리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백사의 흰 바탕에 잘 빠지지 않고 칙칙한 색깔의 것에 대하여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생각된다.
* 검은 바탕에 붉은 무늬가 있는 것은 "비사(緋寫)" 라고 부른다.


남의(藍衣)


그리 많이 볼 수 없는 진귀한 품종이다. 홍백의 붉은 무늬 부분에 남색의 작은 반점이 들어 있는 것이다. 어디까지나 홍백으로서의 소질이 우수해야 한다. 홍백으로서도 눈에 스며드는데 가 있는데, 붉은 색에 스며드는 듯한 남색의 붉은 색에 스며드는 듯한 남색의 빛나는 아름다움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새로운 멋을 풍기고 있다. 그 남색이 붉은색 에 물드는 듯한 모습을 한 것은 `적의`라고 하며 각각 구별되어 불리고 있다. 홍백과 천황의 교배로써 생겨난 것에 이러한 명칭이 붙여진 것이다.


천황


천황과 같으며 오랜 역사를 가진 품종으로서 일반적으로는 몸 전체에 붉은 색조를 지닌 `적송엽`이 대표종으로 생각되지만 색조에 따라 `백송엽`, `황송엽` 이라고 불리는 것도 간혹 있다. 황송엽은 황색 바탕에 검푸른 반점을 가진 비늘이 나옴으로써 제법 중후한 느낌을 갖게 하는 것이다. 송엽에 플래티나 황금을 교배시켜서 만들난 어진 것은 `은송엽`이라 하여 비늘 하나 하나가 은색 광택이 빛나는 아름다운 모습이다.



1 | 2 | 3 | 4


서울특별시 금천구 문성로16(독산동)
TEL: (02)851-2323~4 | FAX: (02)858-8267 | E-mail: info@kpet.co.kr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k-pet. All rights reserved.